본문 바로가기
취미 & 재테크

[ 월드컵 20주년 기념주화 ] 한일 월드컵 4강 신화 원형 은메달

by 제이(J) 2022.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한동안 너무 바빴고,, 지금도 많이 바쁜데요.....ㅜㅜ

요즘 저에게 이벤트가 있어 시간을 내어 컴터 앞에 앉았습니다..

 

4년 마다 개최되는 월드컵, 올림픽,,,

올 해는 한일 월드컵 개최 20주년이 되는 해라고,, 우리 나라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제가 사는 수원에서도 월드컵 경기가 있어 빨간 티셔츠를 입고 경기장을 찾았던 기억이 있네요~ㅎ

 

처음 월드컵 16강을 진출했을 때도, 8강, 4강을 올라가던 기억도 생생한데,,

벌써 20년이라니..... 시간이 참 빠릅니다.

 

한국 조폐 공사에서는 이런 이벤트를 놓치지 않고,, 20주년 은메달 / 금메달을 발행했습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소재는 Ag999 이며, 40mm size의 31.1g / 프루프 은화입니다.

발행량은 년도에 맞게 2,002개를 발행했네요~

 

이번에는 지폐형 은메달도 발행이 되었는데요,,

 

출처 :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가격은 월드컵 20주년 은메달과 동일한데, 중량이 10g으로 상당히 차이가 나네요~

디자인이냐,, 실용이냐,,,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지폐형 은메달이 마음에 듭니다..^^

 

뒷면이 컬러인쇄라서 더욱 기대가 되네요~

 

 

7/8(월)까지 예약 접수를 받고, 10월부터 발송이 되는데,, 너무 오래 기다려야하는거 아닙니까...ㅜㅜㅋ

 

 

요즘은 지폐형 은메달이 좀.. 대세인 듯 합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취미가 재테크] 자판기 동전도 다시 보자!!! - 우리나라 희귀 동전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어느덧 봄이 온 듯합니다.. 밖에는 꽃이 피고 있네요~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취미는 화폐 수집과 한국 조폐공사에서 발행하는 부채꼴 12간

minddoor83.tistory.com

 

[ 취미가 재테크 ]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기념 주화도 제태크가 된다?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한동안 어떤 다른 사유로 멘붕이 와서 잠시 방치를 해 두다가.. 다시 키보드를 잡았네요.. 오랜만에 기분 좋은 일이 있는데요,, 저는 취미가 몇 가지 있습니다. 결혼 전에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한국조폐공사 12간지 부채꼴 은메달 (feat. 풍산화동양행)

주말 간 자가격리로 방구석에서 은둔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뭐가 그렇게 바쁘게 살았는지.. 작년부터 정말 일만 하고 살았던 것 같아요... 새벽 6시 반 출발, 8시 근무 시작에 밤 10시 귀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평창 올림픽 2,000원권 - 한국의 2달러, 현재 시세는?

얼마 전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베이징 올림픽을 마치고... 페럴림픽까지 끝났습니다. 정말........... (할말하않........) 그래도 우리나라 선수들 정말 잘해주었는데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한국조폐공사 울릉도 은메달

아주 가끔 한 번씩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판매하는 상품들을 둘러보는데요~ 그러다가 시기를 놓쳐서 구매를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그중에 가장 아쉬운 것이 이거였죠...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