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회장님차 G90 vs K9 ... 당신의 선택은???

by 제이(J) 2022. 11. 28.
반응형

제가 최근에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이유는,,,

얼마 전 팰리세이드 구매를 앞두고 여러 가지 옵션으로 자동차를 알아봤기 때문인데요~

그때 국산 자동차 라인업을 대형 세단부터 경차까지 모조리 훑어봤습니다...ㅋㅋ

조금 비싼 차량을 한 대만 사서 함께 탈 것이냐?

아니면,,, 경차 + 준대형 차량을 탈 것이냐? 준중형 차량과 중형 차량으로 나누어 탈 것이냐? 등등...

다양하게 살펴보았습니다...ㅋㅋ

 

그러던 중 결국 팰리세이드 페이스 리프트 전에 구매를 했죠^^

벌써 두달 뒤면 1년이네요~~

시간 참... 빠르기도 하고,, 코로나 때문에 차 타고 나갈 일이 많지 않기도 하고... 그러네요~

 

그래도,, 요즘에는 페이스 리프트 차량이 자주 보이긴 하지만,,,,

저는 팰리세이드 페이스 리프트 전에 차량 구입한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2022 팰리세이드 (페이스 리프트 전 차량)는 약 5천만원 정도 합니다.

약 5천만원 정도라면,,, 볼보 XC40을 선택할 수 있고,,,

조금 더 보태서 살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많아지는데요~

 

볼보 XC60 (약 6천만 중반), V60 (약 6천만원), S60 (약 5천만 초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XC60을 선택하려면 G80 (약 6천 중반)도 가능하겠더라고요~ㅎㅎ

 

그렇게,,,, 늘고 늘고 늘던 것이... G80 6천 중반이면,,,

기아 K9 (약 6천부터 시작)도 가능하겠다는,,,,,,,,,,,,,,,,,,,,,,,,,,,,, ㅋㅋㅋ

그래서 알아보다가 K9까지 보게 되었는데요~

 

국산 차량의 최상위 라인업 대형 세단을 타기에는 나이가 조금 어리긴 하지만,,

크기와 안정성 등의 측면에서는 더없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산 대형 세단에서는 K9이 가장 저렴하고 가성비 좋게 탈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전장이 가장 짧기도 합니다..

외제차에는 BMW 7시리즈와 벤츠 S500이 대형 세단으로 구분되는데요~

회장님 차량으로는 대표적인 현대 G90과 비교해도 대등한 수준입니다....

 

 

현대 G90은 Long Wheel Base (롱휠베이스)는 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긴 차량인데,,

마이바흐 S680과 견줄만한 차로,, 가격이 좀 쎄네요~~

마이바흐 S680은 약 3억부터 시작하네요..... ㅎㄷㄷ

 

대형 세단은 모두 6기통에 배기량 3,500cc를 기본으로 비교했습니다.

이 중에서 가격을 상관없이 선택하라면,,, 외제차 (BMW나 벤츠)보다는 G90 LWB를 선택하겠네요!!!ㅋㅋㅋ

하지만, 가격도 가격이고,, 합리적으로 따진다면,,,, 단연코 K9입니다.....ㅎㅎ

 

기아 K9

가성비 좋은 회장님 차, G80과 비슷한 가격에 대형 세단을 탈 수 있는 기회

대형 세단 중 전장은 가장 짧지만, 가장 저렴한 가격

BMW 740i sDrive의 절 반도 안 되는 가격

 

현대 G90

디자인/세련미와 좋은 연비 (국산 대형 세단 중 최고)

편의 사양의 다양함

 

현대 G90 LWB

대형 세단 중 가장 긴 전장 (5,465mm)과 가장 넓은 실내 공간 (3,370mm)

타이어 20인치의 안정감

풀타임 4륜 구동

But,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 운전기사가 없다면 필요 없이 큰 차량

 

BMW 740i sDrive

외산 대형 세단 중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연비 (9.5km/L)

후륜구동으로 겨울 빙판길 위험 주의 필요

 

벤츠 S500 Long

자동 9단과 우수한 연비 (9.5km/L)

대형 세단 중 최고 출력 435hp

넓은 공간 (전장 5,320mm)과 타이어 20인치의 안정감

But, 약 2억에 가까운 부담스러운 가격

 

 

대형 세단을 검토하는 분들의 선택은 어떤 것인가요......????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 국산 준대형 세단 비교 ] 그랜저 7세대 vs G80 / K7 / K8 (형님보다 큰 아우)

성공의 대명사로 불리던 현대 그랜저는 G80이 나타나면서 성공의 기준이 달라졌습니다. 임원 차량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일반인들도 비교적 도전하기도 하니까요~ 예전에는 고급 세단의 경우

minddoor83.tistory.com

 

[ 국산 전기차 주행 거리 ] 테슬라 보다 멀리 가는 아이오닉, 2위는 EV6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저는 최근 세컨드 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도 몇 차례 언급했었는데요~~ 세컨드 카는 연간 주행거리가 비교적 짧기 때문에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minddoor83.tistory.com

 

경유의 시대는 끝났다.. 가솔린(휘발유) vs 하이브리드 비교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제가 팰리세이드 가솔린 오너가 된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2023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도 출시되고,, 이제 도로에서도 자주 보이기 시작했더라고요,,

minddoor83.tistory.com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s 쉐보레 타호 (카니발 보다도 크다)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국내 제조사 중 대형 SUV 패밀리카는 구분에서 없던데요,,, (전 팰리세이드, GV80, 모하비 이런 건 대형 SUV인 줄 알았네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팰리세이드가 크기로는

minddoor83.tistory.com

 

가장 강력한 픽업 트럭 - 포드 F150 vs GMC 시에라 1500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바가 있는데요,, 투싼 ix와 팰리세이드 오너인 저는 최근 투싼 ix를 보낼 줄 때가 오고 있어,, 세컨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컨카를 전기차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