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 최강 볼보 전기차 ] XC90을 넘어선 EX90, 2024년 출시 예정

by 제이(J) 2023.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저는 작년에 준대형 SUV 팰리세이드 오너가 된 것은 수차례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그 당시 가장 매력적인 차량이 볼보 SUV였습니다..

 

화사가 타서 유명해진 XC40,

김연경과 박세리가 타던 XC90을 포함하여

볼보 SUV라인 XC40, XC60, XC90 시리즈인데요~

 

4인가족이 XC40을 타기에는 상당히 좁은 감이 있었습니다...

앞 좌석은 편하지만,, 등받이 조절이 되지 않는 부분 때문에 아이들이 뒷자리에 앉기에는 불편할 것 같았죠..

XC90은 약 1억 원에 달합니다...

대형 SUV로,, 제가 타는 팰리세이드와 전장이 비슷한 4,950mm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장은 4,995mm인데요, 제가 타는 2020년 팰리세이드는 4,980mm입니다.

볼보 XC90과 거의 흡사하죠~~

 

그런데, 대박인 것은,,, 볼보 XC90은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가솔린 I4인 2,000cc가 안된다는 점이죠~

볼보 XC90은 자동차 세금도 52만원 수준입니다..

통상적으로 대형 SUV 들은 배기량이 커서 자동차 세금이 부담스러운 편인데,,

볼보 XC90은 그렇지 않은 느낌이네요^^

 

출처 : 네이버 자동차

 

디자인도 상당한데요,,,

 

사망사고가 단 1건도 없다는 점도 경이롭습니다.

볼보의 안전 사양은 더할 나위 없는 것이죠~

 

출처 : 네이버 자동차

 

볼보 XC90은 인기가 워~~낙 많아서 1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볼보는 XC90 뿐만 아니라, XC40과 XC60 모두 1년 정도의 대기 시간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자동차

 

이런 볼보에서 XC90을 넘어설 특급 프로젝이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전기차 대형 SUV인데요,,

그 이름이 바로 EV90입니다..

 

볼보 EV90의 전장은 5미터가 넘는 5,037mm입니다.

현재 가장 핫한 준대형 세단 그랜저 7세대가 5미터가 넘어서 화제가 되었죠..

현존하는 국산 SUV와 제네시스 G80과 비교해도 5m를 넘는 차량이 없습니다..

 

기아의 대형 SUV 텔룰라이드 또한 5미터가 넘지만,,

텔룰라이드 전장 5,001m 보다도 더 기네요~

 

전기차라서 세금도 저렴하고, 풀타임 4륜 구동이라 안정감도 기대가 됩니다..

 

아주 특징적인 제원은.... 1단 자동 변속이라는 점이죠...ㅋㅋ

변속기가 없는 전기차,, 큰 차량이라 무거운데, 배터리까지 들어간다면 얼마나 무거울까요..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대가 되는 최대의 전기차 EV90입니다..

내년에 출시된다면,, 전기차 or 일반 차량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더 고민이 될 것 같네요~~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 국산 준대형 세단 비교 ] 그랜저 7세대 vs G80 / K7 / K8 (형님보다 큰 아우)

성공의 대명사로 불리던 현대 그랜저는 G80이 나타나면서 성공의 기준이 달라졌습니다. 임원 차량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일반인들도 비교적 도전하기도 하니까요~ 예전에는 고급 세단의 경우

minddoor83.tistory.com

 

준대형 SUV 강자 (?) 기아 텔룰라이드 vs 팰리세이드/트래버스

20년 북미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에 선정되어 인지도와 기대감이 급상승한 기아 텔룰라이드는,, 현재 미국에서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4천만원 전후에 판매된다는데 국내에서 출시된다

minddoor83.tistory.com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s 쉐보레 타호 (카니발 보다도 크다)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국내 제조사 중 대형 SUV 패밀리카는 구분에서 없던데요,,, (전 팰리세이드, GV80, 모하비 이런 건 대형 SUV인 줄 알았네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팰리세이드가 크기로는

minddoor83.tistory.com

 

가장 강력한 픽업 트럭 - 포드 F150 vs GMC 시에라 1500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바가 있는데요,, 투싼 ix와 팰리세이드 오너인 저는 최근 투싼 ix를 보낼 줄 때가 오고 있어,, 세컨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컨카를 전기차

minddoor83.tistory.com

 

2020 팰리 오너가 본 2023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저는 얼마 전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가 된다는 소식이 무성할 때, 팰리세이드를 구매했습니다. 18년 처음으로 출시된 지 3년이 지나고 나서 페이스 리프트 시점에서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