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해외 전기차 주행거리 순위 - 가격은 비싸지만, 역시 테슬라!!!!

by 제이(J) 2022. 10. 21.
반응형

최근 전기차를 알아보면서,, 제가 구입을 검토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외 제조사의 전기차 주행거리도 알아봤습니다.

 

 

 

 

국내 전기차 주행거리는 지난 포스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오닉 6가 1위였는데요~

500km를 넘게 달리는 전기차도 처음이었지만,,

테슬라 모델 Y보다 주행거리가 많은 국내 전기차도 처음이었습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ㅋㅋ)

 

가격 대비해서 멀리 가는 국내 전기차는 반도체와 더불어 조선, 자동차 시장에서도 상위에 랭크하고 있는 대한민국입니다..ㅋㅋㅋ

현대차가 자동차 브랜드 세계 5위 수준이라죠???

 

해외 전기차 시장은 테슬라의 점유율이 전체의 22% 정도 된다고 합니다.

중국 시장의 힘인지,,, 유링이라는 전기차 회사도 9%나 점유하고 있고요~

 

그런데,, 멀리 가는 전기차는 역시 테슬라네요!!!

 

 

먼저, 지난번 국내 전기차 주행거리 순위에서 비교했던 테슬라가 1위네요!!

 

테슬라의 중형 SUV 모델 Y가 511km로 1위, 중형 세단 모델 3이 480km입니다.

국산 전기차 중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6 (중형 세단, 524km), 기아 EV6 (준중형 SUV, 475km)가 경쟁할 수 있겠지만,,

이건 단순히 주행 거리에 대한 경쟁일 뿐,,,

자율주행 수준이나 다른 편의 사양, 가격 등에 대해서는 좀 더 구체적으로 비교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다음은 쉐보레 볼트입니다.

소형 해치백으로 주행거리가 414km 정도 된다네요~

쉐보레 볼트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경차 스파크를 떠올리시면 될 것 같아요...

크기가 약간 큰데,, 전기차 특성상 실내 공간이 동일 사이즈에서는 가솔린 등의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훨씬 큰 편입니다.

 

전기차 주행거리 순위 중 4위는 폭스바겐 ID.4입니다.

한 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가 405km 수준인데요,,, 해외 전기차 중 400km를 넘는 차량도 4종 밖에 안되네요~

 

5위는 BMW i4 378km인데요,,, 전기차 주행거리 10위 중 유일하게 쿠페 사양입니다.

 

 

그다음은 볼보와 벤츠가 순위를 랭크하고 있습니다..

 

6위 볼보 C40 356km

7위 볼보 XC40 337km

둘 다 준중형 SUV에 속합니다..

 

8위 벤츠 EQB300 313km

9위 벤츠 EQA250 303km

이것도 준중형 SUV에 속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볼보와 벤츠 전기차의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ㅎㅎ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구입을 결정하는 상당한 요인이지만,,,,,

가격과 자율주행 수준, 기타 사양에 대해서도 잘 확인하셔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외제차 전기차는 구입이 어렵고~

지난 포스팅 (아래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링크 참고)의 국내 전기차 주행거리 순위에서 검토하고 있습니다...ㅎㅎ

외산 전기차와 국산 전기차 주행거리 비교도 한 번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전기차 보조금도 구매를 검토하는 상당한 요인이 되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부분은 향후 별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전기차 보조금은 구매하려는 차량이 아닌, 트림 상의 금액으로 보조금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6도 5,200~6,300만원인데, 최하위 트림이 5,200만원으로 5,500만원 이하라서 100% 보조금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 국산 전기차 주행 거리 ] 테슬라 보다 멀리 가는 아이오닉, 2위는 EV6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저는 최근 세컨드 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도 몇 차례 언급했었는데요~~ 세컨드 카는 연간 주행거리가 비교적 짧기 때문에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minddoor83.tistory.com

 

경유의 시대는 끝났다.. 가솔린(휘발유) vs 하이브리드 비교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제가 팰리세이드 가솔린 오너가 된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2023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도 출시되고,, 이제 도로에서도 자주 보이기 시작했더라고요,,

minddoor83.tistory.com

 

[ 전기차 배터리 2탄 ] 전기차 제조 회사 알아보기 - 역시 테슬라, 그리고 유링

앞선 포스팅과 같이 전기차의 키워드는 테슬라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전기차 = 아이오닉?? 니로?? ㅋㅋ 잘 모르겠습니다만,,, 전기차 관련 키워드는 배터리 제조 회사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inddoor83.tistory.com

 

팰리세이드 유종 별 연비 어디까지 따져봤니? 차량 가격, 세금, 유류비 등 비교

안녕하세요^^ 2020 팰리세이드 오너 제이입니다~~ 아쉽게도 2022년 1월 말 즈음 팰리세이드 오너가 되었는데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된다는 소식이 무성했지만,, 그래도 샀습니다...ㅋㅋ 이유

minddoor83.tistory.com

 

가장 강력한 픽업 트럭 - 포드 F150 vs GMC 시에라 1500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바가 있는데요,, 투싼 ix와 팰리세이드 오너인 저는 최근 투싼 ix를 보낼 줄 때가 오고 있어,, 세컨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컨카를 전기차

minddoor83.tistory.com

 

[차량 선택 도움] 22년 상반기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얼마 전부터 차량에 관한 포스팅을 자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자동차 (모빌리티)에 관심이 가지게 된 계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희 어머니 차가 2007년식 NF쏘나타이고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