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국내 제조사 중 대형 SUV 패밀리카는 구분에서 없던데요,,,
(전 팰리세이드, GV80, 모하비 이런 건 대형 SUV인 줄 알았네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팰리세이드가 크기로는 가장 큽니다...ㅋㅋ
준대형 SUV 중 가격은 저렴하니... 단연 가성비 갑이라고 할 수 있죠~^^
대형 SUV로는 네*버에 검색해보니...
국내 시판 외제차밖에 안 나오네요...
가장 TOP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BMW X7, 포드 익스페디션, 벤츠 GLS클래스, 링컨 네비게이터 등...
포드 익스페디션을 제외하고는 모두 1억이 훌쩍 넘는 차량입니다.
제가 2020 팰리세이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위의 차량 한 대면,,,
2023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를 한 대 더 살 수 있는 금액이네요...ㅋㅋㅋ
최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가 공식적으로 발표되면서,,
SUV 시장이 들썩이고 있는데요,,,,
팰리세이드 페이스 리프트가 불을 지핀데 이어 기름을 부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바로 "쉐보레 타호 (TAHOE)"의 국내 출시 확정 소식입니다..
쉐보레 타호 (TAHOE)는 국산차의 팰리세이드와 같은 성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유는 국내 출시된 대형 SUV의 갑 오브 갑 (최고 레전드)로 꼽히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견줄 만큼 건실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최고라는 것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가격 및 제원
쉐보레 타호 (TAHOE)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크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전장 (길이) 카니발이 5,155㎜, 쉐보레 트래버스 5,220㎜인데,, 쉐보레 트래버스보다도 160㎜나 길어요~
전고 (차 높이)도 비슷하고요.. 실내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인, 휠 베이스라고도 하는 축거 (바퀴 사이의 거리)는 동일합니다.
제원 측면에서는 가솔린 6,162cc인 것도,, 엔진 형식 V8 자연흡기, 출력 및 최대 토크도 모두 같아요~
타이어 휠 22인치, 10단 자동변속, 제동 V디스크 등.. 기본적인 제원 측면에서는 거의 흡사한(?) 수준입니다.
앞전에 포스팅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서도 22인치 or 21인치 타이어 휠이 출시된다는 소문이 있던데....
나오면 정~~말 멋질 것 같네요!! ㅋ
기본적으로 공개된 금액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1억 5천만원, 쉐보레 타호가 9천 2백만원 정도입니다.
6천만원이나 차이 나는데 반해서는 외관이 거의 비슷하죠???ㅋㅋ
다른 세부적인 것들을 뜯어보면,, 물론 차이가 나겠지만....
팰리세이드와 같이 가성비는 정말 최고가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ㅋㅋ
엔진 6,162cc면,, 타호 1년 자동차세로 160만원을 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동일)
물론,, 3년 차부터는 경감이 적용되겠지만요....
제가 타는 팰리세이드 가솔린 3.8 자동차세는 1년에 98.7만원을 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팰리세이드 보다 낮은 3,564cc로 팰리세이드 보다 낮은 자동차세를 냅니다.
1년에 92.7만원을 내네요~~ 약간의 차이긴 하지만,,, 쉐보레 타호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160만원이면,,,
상당한 부담이 될 것 같네요^^
외관
외관은..... 약간 따라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쉐보레 관계자 분들께는 죄송합니다만,,, 개인적인 느낌이......
역시... 캐딜락이 멋지군요...ㅎㅎ
웅장함이 남다릅니다...
인테리어
실내도 역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승리입니다...ㅋ
전반적인 구성은 비슷비슷한 느낌인데요, 고급진 마감이나.. 디테일이 역시 캐딜락이네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중앙일보 올해의 유틸리티 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가장 눈에 들어온 특징은... "OLED 38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4K TV의 2배 이상 화소로 다양한 화면을 구성한다네요.. 운전석 사진이 정~말 멋지죠???ㅋㅋ
두 번째로 특징은... "AKG 독점 기술로 36개 스피커"로 울려 퍼지는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입니다.
36개 스피커...ㅋㅋㅋㅋㅋ 대박입니다...
쉐보레 타호에는 정보가 없어서 제 차인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보면,,,
프레스티지 이하는 기본 6개, 캘리그래피 등급은 KRELL 스피커 12개가 들어가는데요,,,
그거보다도 3배네요.....
콘솔에 쿨러가 장착된 것 하며,, 전자 제어식 에어 스프링으로 진동을 흡수한다고 하는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타면 승차감이 좋아서 날아가는 기분이 들까요????
쉐보레 타호는요..
승차인원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동일한 7인승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클러스터와 디스플레이인데....
12인치 LCD 클러스터에 10.2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이라고 합니다.
최근 트렌드인 클러스터와 터치 스크린이 이어지는 것도 아니고, 분리되어 있어요.....
쉐보레 타호의 레그룸은 1열 1,130㎜, 2열 1,067㎜, 3열 886㎜입니다.
3열이 좀 아쉽긴 하지만,,, 타호의 레그룸은 넉넉한 편인 것 같습니다..
트렁크 용량
트렁크 공간은 3열 폴딩 전 772리터로 동일하고, 나머지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쉐보레 타호가 비슷한데요~
아주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트렁크 공간이 상대적으로 넓고, 레그룸이 생각보다 적은 이유는..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실내 공간의 척도인 축거 (바퀴 사이 거리, 휠 베이스)가 3,071㎜인데,
차량 크기에 비해서 그렇게 긴 편은 아닌 것 같아요...
기아 카니발이 전장 5,155㎜에 축거 3,090㎜이고, 쉐보레 트래버스가 전장 5,220㎜에 축거 3,073㎜라고 하면,,,
짐작이 가시나요~??
물론, 뒷바퀴 이후의 공간도 실내 공간이라서 단연 실내공간도 만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면 쉐보레 타호 검토해볼 만한가요~??
9천만원이라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가성비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타호를 비교해서 약간 비판적인 포스팅 같지만, 가격 대비는 매력적이에요~)
* 이 포스팅은 주관적인 의견을 반영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모든 판단과 결정은 본인에게 있으며, 신중히 결정하셔서 좋은 차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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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라도 관심 있으시다면,,, 쉐보레 타호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홈페이지 링크
쉐보레 플래그쉽 SUV 타호, THE ABSOLUTE 2022 TAHOE | 쉐보레 Chevrolet
THE ABSOLUTE 2022 TAHOE 위대한 시작, 존재만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타호와 함께. * 상기 이미지는 실제 판매 차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대한 시작, 존재만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타호와 함께. THE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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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ESCALADE, Cadillac | 캐딜락 Prestige Cars, SUVs, Sedans, Crossovers
엔진 : 6.2L V8 엔진 배기량 (cc) : 6,162 최고출력 (ps/rpm) : 426 / 5,600 최대토크 (kg·m/rpm) : 63.6 / 1,500~4,000 공인연비 (km/ℓ) : 복합 연비 7.0 (도심 6.1 / 고속도로 8.4) 에너지 등급 : 5등급 구동방식 :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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