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 재테크

[ 풍산 화동양행 ] 캐나다 ‘포에버마크 블랙라벨’ 다이아몬드 모양 타원형 금화

by 제이(J) 2023. 2. 28.
반응형

결혼할 때는 다이아몬드 링을 선물로 주는 것이 일반화 가 되었는데요~
요즘에는 다이아 링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결혼과 관련된 것에는 허니문만큼이나 연관된 단어가 다이아몬드인 것 같습니다.. 다이아가


웨딩 링, 프로포즈 링으로 잘 쓰이는데,,

저 또한 결혼할 때 작은 다이아를 선물했었죠...

주변에 결혼하는 사람들을 보면,,

아직도 다이아몬드를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의 취미는 아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동전과 화폐,,,,,는 아니다.... (화폐도 모으고 싶기는 하지만,,,,, 아직은 못하고 있네요ㅜㅜ)

동전과 은화 (은메달) 등의 상품을 모으는 취미와 재테크를 동시에 하고 있는데요~

풍산 화동양행 홈페이지를 둘러보다가 가지지는 못하지만,, 관심이 가는 상품이 있어서 기록을 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출처 : 풍산 화동양행 홈페이지

 

 

그 상품은 "포에버마크 블랙라벨 - 아이아몬드 모양 타원형 금화" 인데요~


영원한 아름다움,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순도 높은 순금 99.99%의 약 45돈 (171.8g)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액면가 500 달러에 MATT PROOF 상태로 퀄리티가 상당하네요~

 

크기도 36.3x29.7x21.2mm입니다.

3cm의 크기로 손가락 약 두 마디 정도 되는 크기로 눈으로 보기에도 상당한 사이즈입니다.

직접 실물로 보고 싶네요~~

실제 다이아가 0.23캐럿 포에버마크 블랙라벨 다이아몬드가 장착되었다고 하네요~

실제 다이아 크기는 0.23캐럿이지만,,

순금 99.99%의 171.8g의 3cm 사이즈로 보면 몇 캐럿이 되어야 이 정도의 크기가 될지.... ㄷㄷ;;

 


포에버마크 블랙라벨과 콜라보인 다이아몬드 모양 금화는 캐나다에서 발행이 되었고, 이번이 세 번째 출시된 것인데요,,,

금화뿐만 아니라 은화가 같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국내에서 어떻게 구할지 모르겠으나,,,

풍산 화동양행 홈페이지에는 금화만 나와있습니다.

 

총 발행 수량은 150장이고, 금화 가격은 약 2,400만원으로 넘사벽이죠~~ㅜㅜ

소나타나 아반떼 한 대 정도 살 수 있는 가격이네요...ㅎㅎ;;;

 

캐나다 왕립 조폐국 일련번호가 새겨진 증명서와 포에버마크 보증서가 같이 포함된 상품으로 퀄리티 하나는 믿을만하겠죠~~??

 

 

[ 홈페이지 상품 소개 글 ]

포에버마크 블랙라벨 - 다이아몬드 모양 타원형 금화
영원한 아름다움, 다이아몬드
99.99% 순금과 포에버마크 다이아몬드의 고귀한 만남

 
포에버마크 다이아몬드를 삽입하여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선보이는 포에버마크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은화와 같이 세 번째 발행되는 시리즈입니다. 
2020년의 스퀘어컷, 2022년의 라운드컷에 이어 99.99% 순도에 타원형 다이아몬드 모양을 그대로 살린 금화에 타원형 컷의 0.23캐럿 포에버마크 블랙라벨 다이아몬드를 넣었습니다.
매트한 마감으로 다이아몬드의 광채가 돋보이도록 하였습니다.
타원형의 형태가 안정되고 평온한 느낌을 주는 귀한 금화입니다.

캐나다 왕립조폐국의 일련번호가 새겨진 증명서와 포에버마크 보증서가 함께 제공됩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취미가 재테크] 미국 달러 행운의 지폐 2달러 ★스타 노트

며칠 전 미국 지폐 중 2달러 스타 노트를 입수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지폐 중 2달러는 "행운의 지폐"라고 불리는데요,, 현재 한국 은행에서는 2달러 지폐를 바꿔주지 않고, 취미용으로만 통용되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자판기 동전도 다시 보자!!! - 우리나라 희귀 동전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어느덧 봄이 온 듯합니다.. 밖에는 꽃이 피고 있네요~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취미는 화폐 수집과 한국 조폐공사에서 발행하는 부채꼴 12간

minddoor83.tistory.com

 

[ 풍산 화동양행 ] 바누아투 2023 ‘볼케이노’ 금도금 3D 은화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저는 이상하게 피라미드 형상과 같은 것을 좋아합니다. 취미와 재테크가 동시에 가능한 기념주화, 기념 화폐 같은 것을 수집하는데요,,, 최근 사이트를 보다가 희안하

minddoor83.tistory.com

 

[풍산 화동양행 ] 계속 출시되는 손흥민 기념주화 - 토트넘 홋스퍼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한창입니다. 오늘은 본선 3차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저는 지금 포르투갈과 대한민국의 경기를 보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2002년 월드컵 이후 20년 만에 포르투갈과

minddoor83.tistory.com

 

[ 취미가 재테크 ] 2022 ‘블루 마블’ 그린 플라넷 애나멜 색채 은화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일전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저는 젊은 시절 (?) 취미가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야구를 좋아해서 사회인 야구도 했고, 프로 야구 응원도 했고,, 등산과 스크린 골프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