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 국내 주식 ] 고금리 시대의 대항마 국내 고배당주 (ft. 금융권이 절반)

by 제이(J) 2022. 10. 6.
반응형

미국에서 금리를 자이언트 스탭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은 폭락을 거듭하고 있고, 대한민국의 원달러 환율은 금융 위기의 2009년 이후로 1,400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예적금 금리가 5% 대도 출시되고 있고, 파킹 통장 3% 대 금리가 출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이 좋지 않을 때 미국 주식 배당 성장주를 구매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지만,,

아직 저는 미국주식 배당성장주로 전환이 많이 되지 않아 타이밍이 좀 애매하네요.....

 

국내 주식은 피크 시점에서 30% 내외의 폭락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다시 회복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배당이라도 많이 주는 주식 종목을 찾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금융주는 배당을 많이 주기로 유명했지만,, 최근 빚투로 인해 돈을 많이 벌어들인 금융권이 금리 인상으로 추가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배당금을 많이 주는 상위 종목 중에서 단발성이 아닌, 향후 지속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있거나 

늘어나지는 않더라도,, 향후 지속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임의로 선정했습니다.

 

여기에는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을 기록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 절 반이 금융권인데요,,

앞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최근 빚투도 빚투고, 주식에 돈이 많이 몰리면서 금융권의 실적이 아주 좋아졌다는 얘기가 많이 있습니다.

금리 인상에 추가로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효성 티앤씨인데요,, 고배당 중에 고배당이네요!!

3년 전 배당금 1,000원에서 작년 2,000원이었는데,, 올 해는 50,000원으로 열 배나 뛰었습니다~

21년 1월 20만원 중반에서 있던 효성티앤씨 주가는 21년 7월 피크를 찍으면서 90만원을 돌파했는데요...

최고 96만 3천원까지 찍고, 현재는 다시 20만원 중반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이 많이 안 좋은 상황에서 하락 추세이지만,, 언제 다시 치고 올라갈지 모르겠습니다...

 

한국금융지주(우), 삼성증권, 한국금융지주, 동양생명, NH투자증권(우), NH투자증권이 4위 ~ 10위를 랭크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는 저는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이 관심 종목입니다.

 

삼성증권이 관심 종목이 이유는,,

코스피 시가 총액 100위 종목이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서 100위를 넘나들지만,,,)

최근 IPO 시장에 완전히 무너진 것이 아니라서,,

향후 전망은 좋아 보입니다.

특히, 연금 저축과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MZ세대들 영향으로 증권사는 앞으로 계속 좋을 것 같아요

IPO를 많이 하는 증권사가 삼성 증권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NH투자증권은 삼성증권보다도 시가총액이 높습니다.

코스피 89위에 랭크하고 있는데요,

NH투자증권 시가총액은 3조원에 약간 못 미치는 2조 9,800억원 정도 합니다.

삼성증권은 2조 7,600억원정도 하네요,,

크게 차이 나지는 않지만,,,

삼성가의 삼성증권보다 시총이 높은 NH투자증권,,

배당률이 10%가 넘으니,, 충분히 매력적이죠??

 

작년까지만 해도 배당률 5% 넘는 종목은 다소 불안한 회사였는데,,

이제는 정말 탄탄한 종목에서도 파격적인 배당률의 회사가 즐비해 있네요~

 

4Q가 시작된,, 지금.. 마지막 실적 달성에 따라서 내년 배당률이 어떻게 달라질까... 궁금해지네요~

여러 가지 이유로 석유/정유회사가 역대급 수익을 내고 있다는데, 

세금 관련한 리스크만 사라지면,, 배당률도 대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투자 관련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다시 떠오르는 기대감 - 애플카 관련주 [ LG이노텍, LG전자, 인포뱅크, 라닉스 ]

22년 10월 미국 시총 상위 종목은 단연코 애플 (Apple, AAPL)입니다. 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MSFT)가 코로나 관계로 잠시 1위를 한 적은 있지만,, 그것도 잠시.. 다시 애플이 1위를 랭크하고 있

minddoor83.tistory.com

 

[ 미국 ETF ] 소액 투자로 미국 부동산 월세 받기!!

저는 연금 3층을 넘어서 연금 5층 중 4층 주택연금 (농지연금)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모두 준비하고 있는데요,, 1층 국민연금, 2층 퇴직연금 (이건 퇴직금으로 대체), 3층 개인연금 (연금저축 / IRP), 5

minddoor83.tistory.com

 

[ 미국 배당 ETF ] 월 배당인데, 고배당까지 주는 미국 주식 ETF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최근 저는 50세 이후 은퇴생활에 대한 재무적 관점을 점검하면서,, 연금 3층과 연금 5층을 기준으로 월 지급식 (연금 5층)에서 연금 저축이나 다른 어떤 상품 대신 미국

minddoor83.tistory.com

 

[ 미국 주식 ETF ] 개인연금저축 ETF 나는 너로 정했다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이제 진짜 봄이 온 듯합니다... 시간은 참 빠르죠~ 최근 저는 미국 주식 직접 투자와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겸한 미국 주식 ETF를 공부하고 있

minddoor83.tistory.com

 

미국 주식 배당금으로 월세/월급 받기 가능?? 6가지로 요약 완료!!

저는 50세 이후 은퇴 생활을 점검하고 준비하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에서 몇 차례 기술한 바와 같이 파이어족은 안될 것 같아요....ㅋㅋㅋㅋ * 파이어족 : 경제적 자립을 통해 빠른 시기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