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 재테크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2022년 현용 주화 세트 당첨!!!

by 제이(J) 2022.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어느덧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아침과 저녁으로 기온이 쌀쌀해 지고 있네요..

지난 20년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기념주화를 구매했는데요,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기념주화는 프루프 주화라서 구매 가격도 비쌌는데요,,
이번에 발행한 한국은행 22년 현용주화 세트는 10,000원 (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한 번 더 구매하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요^^

예약 기간은 7월 18일 (월) ~ 7월 29일 (금)까지 입니다..
이미 예약접수가 끝났고, 한 달이나 지났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받으려면 한 달 정도 더 있어야 하네요........
9/19(월)부터 순차적으로 발행한다고 합니다...

한국은행 22년 현용 주화 세트 _ 한국의 주화는 추첨방식이고요,
1인당 2세트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2세트를 주문했는데, 1세트만 당첨이 되었죠~~ㅋㅋ

이번에는 별로 인기가 많지 않을 줄 알았는데,,,
하나 밖에 안되다니.... 아쉽지만,, 된게 어딘가요~ㅋㅋ

출처 :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이번 한국은행 22년 현용 주화 세트는 총 발행량이 90,000세트입니다.

제작년에 발행된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기념주화는 발행 후 가격이 폭등했다는 것 같은데,
이번에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 취미가 재테크 ]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기념 주화도 제태크가 된다?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한동안 어떤 다른 사유로 멘붕이 와서 잠시 방치를 해 두다가.. 다시 키보드를 잡았네요.. 오랜만에 기분 좋은 일이 있는데요,, 저는 취미가 몇 가지 있습니다. 결혼 전에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한국조폐공사 12간지 부채꼴 은메달 (feat. 풍산화동양행)

주말 간 자가격리로 방구석에서 은둔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뭐가 그렇게 바쁘게 살았는지.. 작년부터 정말 일만 하고 살았던 것 같아요... 새벽 6시 반 출발, 8시 근무 시작에 밤 10시 귀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미국 달러 행운의 지폐 2달러 ★스타 노트

며칠 전 미국 지폐 중 2달러 스타 노트를 입수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지폐 중 2달러는 "행운의 지폐"라고 불리는데요,, 현재 한국 은행에서는 2달러 지폐를 바꿔주지 않고, 취미용으로만 통용되

minddoor83.tistory.com

[취미가 재테크] 자판기 동전도 다시 보자!!! - 우리나라 희귀 동전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어느덧 봄이 온 듯합니다.. 밖에는 꽃이 피고 있네요~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취미는 화폐 수집과 한국 조폐공사에서 발행하는 부채꼴 12간

minddoor8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