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요즘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포스팅이 좀 뜸해졌는데요,,,
약 보름 전에 22년도 인터브랜드에서 글로벌 브랜드 가치 100위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21년 인터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가치 100위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작년에는 브랜드 가치에 대한 첫 포스팅이어서 그간 성장세를 봤었습니다.
그 당시 우리나라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전 세계 5위를 차지했고,
미국 시총의 Top-4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이 전 세계 브랜드 가치 상위 4위를 랭크하고 있었죠..
22년도 글로벌 브랜드 가치 상위에 랭크한 기업은 크게 변동이 없습니다.
이재용 회장이 이끄는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5위를 굳건히 지켰고, 전년 대비 17% 상승한 87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재용 회장님은 재산이 더더욱 늘어나겠네요..... ㄷㄷ;;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 애플은 10년 연속 1위를 랭크하고 있다는데요,,
전년 대비 18% 상승한 4,822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했다고 하네요..
21년에 3위였던 마이크로소프트가 2,78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면서 2위로 올라섰고,
아마존은 전년 대비 10%만 성장하면서 3위로 내려앉았습니다.
구글도 28%의 성장을 했지만,, 아마존을 이기지는 못하고 여전히 4위를 지켰습니다.
4위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2,572억 달러인데요,, 5위 삼성의 가치 877억 달러와 차이가 매우 큽니다...
21년 19위였던 테슬라는 32%의 성장을 하면서 12위로 상승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자동차 시장의 브랜드 가치 1위는 도요타입니다.
21년 54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면서 7위였는데,
22년에는 성장률 0%인 코카콜라를 제치고 브랜드가치 6위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전 세계 100대 브랜드의 가치는 총 3조 900억 달러라는데요,,
이 중 상위 10개의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브랜드의 53%나 된다고 합니다...
이 중 5대 브랜드 가치 기업은 모두 "테크"에 관련된 기업이네요~
22년도에 새롭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기업은 에어비앤비 (54위), 레드불 (64위), 샤오미 (84위)가 있고,,
우버와 줌은 아쉽게도 100대 글로벌 브랜드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미국 배당 성장주 ] 월 배당이 아닌 주급 (주 배당) 세팅!! (0) | 2023.03.03 |
---|---|
[ 미국 주식 ] 한국인 미국 주식 보유 순위 Top-20 (0) | 2023.02.26 |
22년 우리나라 부자 순위 (vs 21년 비교) - 재산이 모두 떨어졌네요;;; (0) | 2022.10.17 |
[ 전기차 배터리 4탄 ] 전기차 급증 5년.. 폐배터리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 (0) | 2022.10.12 |
국내 주식 용어 요약 - 시가총액, 부채비율, 시가배당률, 투자배당률 등 (0) | 2022.10.11 |
댓글